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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방침
우리 복지관은 자비정신을 바탕으로 인류를 아름답게 세상을 풍요롭게 하기위해 사회적책임 ISO 26000의 핵십주제를 실현하고 사회복지서비스의 BSC성과관리체계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주민들과 살고 싶은 동네를 함께 만들어갑니다.

BSC 애칭

  • 신(新)
    나는 나
  • 신(信)
    나는 너
  • 신(兟)
    나는 우리

BSC 전략

  • 전략 1

    신나는 나
    (조직역량강화전략)

    금정구종합사회복지관은 인간중심의 사회복지실천과 사회통합을 위해 헌신한다.

    시설관리 강화

    직원역량강화

    효과적인 기관시스템 운영

    운영비용효율성 극대화

  • 전략 2

    신나는 너
    (서비스 질 향상능력)

    금정구종합사회복지관은 시대변화와 선도적 복지관으로 창의적인 사업을 개발한다.

    고객만족실천

    고객서비스접근성강화

    주민중심사업실천

  • 전략 3

    신나는 우리
    (고객참여 확대전략)

    금정구종합사회복지관은 주민이 주체가 되는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간다.

    주민주체성강화

    지역사회네트워크강화

    지역복지연구 및 교육실시

    자원개발강화

BSC 성과관리 시스템 전략지도

BSC 성과관리 시스템 전략지도
1. 고객파트  고객서비스접근성강화, 네트워크 강화,지역주민 참여확대, 고객관계 관리강화.
2. 내부프로세스파트에서는 효율적기관체꼐 구축, 고객만족실천, 시설관리강화,
3. 학습성장파트에서 주민중심 사업실천 , 직원역량강화, 인적자원관리강화
4. 재무파트에서 비용효율성 극대화를 아우르는 전략지도

BSC 성과관리 체계

BSC 성과관리 체계의 미션, 비전, 전략, 고객관점, 내부프로세스 관점, 학습성장 관점, 재무관점에 대한 안내입니다.
미션 살고 싶은 동네 주민이 만듭니다.
비전 투명한 경영과 소통으로
고객만족을 실천한다.
주민이 주체가 되는
복지공동체를 만들어간다.
지역사회의 변화와 성장을
주민과 함께한다.
전략 전략 1. 신나는 나
조직역량강화전략
전략 2. 신나는 너
서비스 질 향상 전략
전략 3. 신나는 우리
고객참여확대전략
고객관점 시설관리강화 고객만족실천 주민주체성 강화
내부프로세스 관점 효과적인 기관시스템 운영 고객서비스 접근성 강화 지역사회네트워크 강화
학습성장 관점 직원역량강화 주민중심사업실천 지역복지 연구 및 교육 실시
재무관점 운영비용효율성 극대화   자원개발강화
BSC 성과관리 체계의 BSC 성과관리, 성과목표 (C.S.F), 성과지표 (K.P.I)안내 표입니다.
BSC 성과관리 성과목표 (C.S.F) 성과지표 (K.P.I)
고객관점 - 고객만족실천
- 주민주체성강화
- 시설관리강화
▪ 고객만족도
▪ 이용자의견 반영률
▪ 고객불만요구 감소건수
▪ 내부시스템 예방조치건수
▪ 내부시스템 시정조치건수
내부프로세스 - 고객서비스접근성강화
- 효과적인 기관시스템 운영
- 지역사회네트워크 강화
▪ 이용자 이용률
▪ 직원고충처리율
▪ 직원이직율
▪ 네트워크 교류건수
▪ 네트워크 협약율
학습성장 - 주민중심사업실천
- 지역복지연구 및 교육
- 직원역량강화
▪ 주민참여율
▪ 지역복지연구실적
▪ 직원별 교육이수시간
▪ 직원근무만족도
▪ 직원별 자기계발건수
재무 - 윤영비용효율성극대화
- 자원개발강화
▪ 비용 절감율
▪ 자원봉사자 신규개발건수/ 유지율
▪ 후원자 신규 개발건수/ 유지율
▪ 내·외부 자원개발 제안건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