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1
신나는 나
(조직역량강화전략)
금정구종합사회복지관은 인간중심의 사회복지실천과 사회통합을 위해 헌신한다.
시설관리 강화
직원역량강화
효과적인 기관시스템 운영
운영비용효율성 극대화
전략 2
신나는 너
(서비스 질 향상능력)
금정구종합사회복지관은 시대변화와 선도적 복지관으로 창의적인 사업을 개발한다.
고객만족실천
고객서비스접근성강화
주민중심사업실천
전략 3
신나는 우리
(고객참여 확대전략)
금정구종합사회복지관은 주민이 주체가 되는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간다.
주민주체성강화
지역사회네트워크강화
지역복지연구 및 교육실시
자원개발강화
미션 | 살고 싶은 동네 주민이 만듭니다. | ||
---|---|---|---|
비전 | 투명한 경영과 소통으로 고객만족을 실천한다. |
주민이 주체가 되는 복지공동체를 만들어간다. |
지역사회의 변화와 성장을 주민과 함께한다. |
전략 | 전략 1. 신나는 나 조직역량강화전략 |
전략 2. 신나는 너 서비스 질 향상 전략 |
전략 3. 신나는 우리 고객참여확대전략 |
고객관점 | 시설관리강화 | 고객만족실천 | 주민주체성 강화 |
내부프로세스 관점 | 효과적인 기관시스템 운영 | 고객서비스 접근성 강화 | 지역사회네트워크 강화 |
학습성장 관점 | 직원역량강화 | 주민중심사업실천 | 지역복지 연구 및 교육 실시 |
재무관점 | 운영비용효율성 극대화 | 자원개발강화 |
BSC 성과관리 | 성과목표 (C.S.F) | 성과지표 (K.P.I) |
---|---|---|
고객관점 | - 고객만족실천 - 주민주체성강화 - 시설관리강화 |
▪ 고객만족도 ▪ 이용자의견 반영률 ▪ 고객불만요구 감소건수 ▪ 내부시스템 예방조치건수 ▪ 내부시스템 시정조치건수 |
내부프로세스 | - 고객서비스접근성강화 - 효과적인 기관시스템 운영 - 지역사회네트워크 강화 |
▪ 이용자 이용률 ▪ 직원고충처리율 ▪ 직원이직율 ▪ 네트워크 교류건수 ▪ 네트워크 협약율 |
학습성장 | - 주민중심사업실천 - 지역복지연구 및 교육 - 직원역량강화 |
▪ 주민참여율 ▪ 지역복지연구실적 ▪ 직원별 교육이수시간 ▪ 직원근무만족도 ▪ 직원별 자기계발건수 |
재무 | - 윤영비용효율성극대화 - 자원개발강화 |
▪ 비용 절감율 ▪ 자원봉사자 신규개발건수/ 유지율 ▪ 후원자 신규 개발건수/ 유지율 ▪ 내·외부 자원개발 제안건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