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언론속 복지관

home 소식나눔 언론속 복지관
메뉴보기

국제신문 2021-11-15 금정구 평생학습박람회, 배우는 즐거움 공유하며 성료 外

복지관 관리자 | 2021-12-08 | 조회수 : 508

금정구 평생학습박람회, 배우는 즐거움 공유하며 성료
부산 금정구(구청장 정미영)는 ‘제9회 금정구 평생학습박람회’가 참여자들의 호평 속에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온(ON) 금정이 배움터, 온 구민을 위한 평생학습’을 주제로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3일까지 6일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배움을 통한 성장과 기쁨을 공유했다. 


박람회 기간 동안 신중년더채움학습관에서는 금정구 평생학습관과 학습 곳간 등에서 솜씨를 기른 수강생들이 만든 수준 높은 작품 80여 점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학습이 어려운 상황이었음에도 관내 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관, 금정종합사회복지관 등 다양한 시설에서 배움을 지속해온 금정구 평생학습 현장 모습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송출돼 큰 울림을 주었다.

지난 2일 구청에서 진행된 인문학 강연은 이욱정 PD가 무대에 올라 요리를 주제로 음식과 문화를 흥미롭게 소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전 연령대의 구민들이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배울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며 “구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강하며 일상에서 ‘평생학습’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지현 기자 jhoh@kookje.co.kr

서2동, 노후주택 2세대 새단장 ‘훈훈’
부산 금정구(구청장 정미영) 서2동 마을문제해결단은 지난 3~4일 이틀 동안 관내 취약계층 2세대를 대상으로‘행복둥지 집수리 사업’을 추진했다.

   
이들은 오래되고 낡은 창문과 방문을 교체하고 습기와 곰팡이로 얼룩진 벽지와 장판, 싱크대를 교체하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공간으로 바꿨다.

동은 행복둥지 집수리 대상자를 추가 발굴하는 등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에 힘쓸 예정이다. 오지현 기자 jhoh@kookje.co.kr

금정구, 부모와 함께하는 ‘열린어린이집’ 35곳 선정
부산 금정구(구청장 정미영)는 지난 11일 2021년 열린어린이집 선정서 수여식을 열었다. 올해 금정구 열린어린이집은 35개소로 보건복지부 목표를 16% 초과 달성했다.

   
열린어린이집은 보건복지부가 추진해온 안전한 보육환경 만들기를 위한 정책 가운데 하나로, 어린이집의 물리적 공간 개방과 더불어 보육프로그램, 어린이집 운영 등에 부모가 일상적으로 참여가 가능한 어린이집을 뜻한다.

금정구는 지난달 신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개방성, 참여성, 지속가능성, 다양성, 우수 프로그램 등을 지표로 서류와 현장 평가를 시행해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총 35곳(신규 9곳, 재선정 13곳, 기존 13곳)을 최종 선정했다. 이는 관내 어린이집의 41%로 보건복지부가 구·군별로 25% 이상을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하기로 한 목표를 16% 웃도는 수치다.

이날 구는 보육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아이, 부모, 교사가 행복하고 존중받는 열린어린이집을 만드는데 앞장선 관내 어린이집 35개소에 선정서를 수여했다.

구는 내년도 열린어린이집 확대를 위해 공립어린이집 전체 선정목표를 계획하고, 어린이집에 맞춤형 컨설팅과 교육 등 행정적 지원을 통해 보육 품질 향상에 앞장설 예정이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안전한 먹거리, 쾌적한 보육환경, 우수 보육프로그램 제공하고자 애쓰신 원장님들 노고에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며 “구와 어린이집이 동반자적 관계를 구축해 가정과 어린이집이 서로 소통하며 신뢰하도록 돕고 안전하고 개방된 보육환경을 제공하는 데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오지현 기자 jhoh@kookje.co.kr

[출처 : 국제신문(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300&key=20211115.99002185036)]
첨부파일 | 첨부파일 없음

목록

| |
등록
※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